티스토리 뷰



치아교정 시기 나이 언제가 좋을까?




치아교정이 점점 발달하면서

자녀들 구강구조로 인해

예년만큼 걱정이 없어진 요즘, 

그렇기 때문에 치아교정 시기 나이가

언제가 가장 좋은지 알아보시려는

부모님들 참 많으시죠?







번외로 성인이 되어서도

치아교정 시기 나이가 언제가

가장 좋을지 고민이신 분들도

참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그런 성인, 어린 자녀들

너나 할 것없이 가장 적당한

치아교정 시기 나이가 언제인지

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닷!ㅋㅋ







일반적으로 치아교정 시기 나이는

성인이 되기 전에 하는 것이 좋아요!

왜냐면 구강구조가 전체적으로 형성되기

전인 유년기일 때가 가장 치아 반응을

잡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대한치과교정학회가

지정하고 있는 소아 치아교정

시기 나이의 가장 적절한 때는

7살이라고 하네요!







치아교정 시기 나이에서 넘어가

치아 반응시기를 살펴보면,

치아의 반응이 상대적으로

느리기 때문에 비발치 교정은

평균 4개월, 발치교정은

6개월에서 2년정도로 생각하시면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간단하게 치아교정 시기와 나이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루빨리 

치아교정 시기 나이 놓치지 마시고

잡아주시길 바랄게요!




치아교정 관련 무료상담받기 클릭




댓글